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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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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방문객이 원하는 사무실을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방문객이 필요한 담당자를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감사합니다. OO과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연결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2초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 인터넷, FAX민원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우편, 이메일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고객을 위한 최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모든 민원은 접수 후 처리 및 완결 시까지 담당공무원이 책임 있게 관리하여 단 1건의 민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의 구현을 목표로 고객의 방문 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접수된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까지 기다려 처리하는 소극적 업무형태인 “준법처리”관행을 타파하여 민원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단 시일 내에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의 처리가 원활치 못할 경우 처리기한 내에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때에는 처리 예정기한과 연장사유를 반드시 통지하고, 불허·반려된 민원에 대하여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법적 대응절차를 알려드리겠으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이 이해하시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3. 홈페이지 운영을 통한 열린 연수 진행

    • 연간 교육·연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연초에 게시하고, 연수 중에도 수시로 공지함으로써 교육대상자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육대상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질의에 대한 답변은 1일 이내에 하겠습니다.

    4. 연수운영 업무 공정 처리

    • 자체적인 연수운영협의회를 조직하여 합리적인 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내-외부 인사로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운영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연수생 중심의 연수과정을 적극 발굴 노력하겠습니다.
    • 연간 연수에 대하여 자체 요람을 1회 이상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서 연수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교육대상자의 후생복지 관리

    • 교육대상자의 교통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육대상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실을 운영하고 적정한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 본원 홈페이지 커뮤니티/묻고답하기 코너를 통하여 연수생의 의견을 수시로 확인하여 답변 하겠습니다.
    • 교육·연수가 수료된 후 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다음 연수·교육과정에 반영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 고객의견 청취

    • 우리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전화·우편·팩스·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의견 접수 창구 ✤

    의견 접수창구 표
    서비스 구분 전화번호 팩스
    행정업무서비스 운영 032)745-0222 032)745-0240
    우)22361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대로277번길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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